R&D Center
터보링크 기술연구소는 이론적 해석 및 시험 분석을 통해 고품질의 베어링을 연구 및 개발하고 있습니다.
베어링의 하중지지 능력 향상, 더 높은 운전 속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베어링의 개발
그리고 특수 요구 조건 충족 등의 성능 개선을 통해 보다 고성능의 베어링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맞춤 설계

베어링 특성 해석과 특성 실험을 기반으로 최적 조건을 가진 베어링 베어링을 설계합니다. 

베어링 특성 해석

베어링 개발 및 성능 개선을 위한 동특성, 고유 진동, 안정성 분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첨단기술을 활용한 베어링 분석

3D 열유동(THD) 해석
- 레이놀즈 방정식
- 에너지 방정식
- 난류 효과

 
피벗 강성 고려
- 포인트 피벗
- 라인 피벗
- 볼 및 소켓 피벗


잭업기능을 가진 하이브리드 베어링 해석


고신뢰성 구조 해석

베어링 구조의 응력해석
- 레이놀즈 방정식
- 에너지 방정식
- 난류 효과

 
동적 해석
- 모달 해석
- 강제 진동 해석
- 로터 동적 분석

베어링 시험

자체 제작한 시험장치를 통해 설계와 해석 데이터의 실증을 통한 신뢰성 있는 결과값을 제공합니다.

MOTOR BEARING TEST RIG
Specifications
Driver power                           750 kW
- Max. rotating speed             180 rpm
- Max. journal static load       150 kN
- Max. thrust static load         200 kN
- Shaft diameter                      DE 450 mm / NDE   350 mm
- Inclined Test                         12°, 20°, 30°, 45°, 60°

APR1400 RCP TEST RIG
Specifications
- Driver power                           365 kW
- Max. rotational speed           1,800 rpm
- Max. thrust static load          2,200 kN
- Collar diameter                         868 mm
- Shaft diameter                          240 mm
- Bearing jacking system

 VERTICAL BEARING TEST RIG
Specifications
- Driver power                           132 kW
- Max. rotational speed           900 rpm
- Max. thrust static load          600 kN
- Collar diameter                         60~410 mm

- Water cooling
- Fan cooling
- Natural air cooling

JOURNAL BEARING TEST RIG
Specifications
- Driver power 350 kW
- Max. rotational speed 3,600 rpm
- Max. thrust static load 500 kN
- Shaft diameter 300 ~ 500 mm

Laser Cladding 개발

Laser Cladding 을 통한 White metal 결합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존 주조 공정은 전처리 단계가 복잡하고 기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품질이 결정되며, 화공약품 사용에 따른
환경오염 문제 등의다양한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터보링크는 이러한 문제점이 개선된 Laser Cladding 을 개발하여고
품질의 베어링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Laser Cladding 의 장점
- 전처리 단계 불필요
- 공정 간소화
- 공정 자동화 용이
- 화공약품 미사용으로 환경오염 개선
- 균일한 고품질 생산 가능 


 신소재를 활용한 베어링 개발

터보링크는 고온, 고하중에서도 베어링이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베어링을 경량화, 소형화하기 위해 베어링 소재를 신규 개발하고 있습니다.

 

                           Polyether ether ketone (PEEK)
                   
   
      - 기동 시 마찰계수가 자고 하중 용량이 높음
                               - 250 ℃ 높은 온도에서 운용 가능
                               - PEEK 재질이 Babbitt에 비해 Load Capacity 약 1.5배 향상
                               - PEEK 재질이 Babbitt에 비해 Power Loss 4% 저감

 
                             
Polytetrafluoroethylene(PTFE)
                       
      - 260 ℃(최대 300 ℃) 높은 온도에서 운용 가능
                             - 저마찰계수
                             - 비점착성